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LG유플러스, ‘U+tv’ 중장년층 콘텐츠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 미공개 영상 VOD 공개 등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의 액티브 시니어 주요 관심사 중심의 콘텐츠 차별화를 도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해 5월부터 7월까지 4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50대 이상 고객의 관심사가 건강ㆍ운동(49%), 여행(39%), 저축, 주식, 부동산을 포함한 가계금융(39%) 순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해 액티브 시니어의 주요 관심사인 화제성이 높은 TV프로그램, 건강ㆍ운동, 재테크 알짜정보 중심으로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의 미공개 영상 VOD를 공개한다. 미스터트롯은 지난 해 트로트 열풍을 일으켰던 미스트롯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올 1월 초 방영 이후 최고 시청률 20%를 육박, 목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스터트롯 VOD는 노래 시작부터 끝까지 각 참가자만 단독으로 촬영된 영상이다. 본 방송 버전은 기존 출연자나 방청객을 종종 비추는 등 시청 방해요소를 없앴다. 노래별, 참가자별 영상을 개별적으로도 찾아볼 수 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사로 꼽힌 건강에 대한 단독 콘텐츠도 늘린다. 쿠키건강TV와 함께 피트니스 모델이자 스포테이너로 활동 중인 윤다연이 출연하는 홈피트니스 콘텐츠를 제작, 3월 5일부터 VOD로 제공한다. 지난해 U+tv 건강 카테고리 내의 VOD 중 필라테스ㆍ요가 관련 콘텐츠가 전체 시청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또 BTN 채널과 제휴를 맺고 심신건강을 위한 명상 콘텐츠를 오는 2월 28일부터 선보인다. 한국 사계절 풍경을 배경으로 힐링멘토로 불리는 혜민스님이 저서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에세이집을 직접 낭독한다.

부동산, 절세, 경제동향 등 액티브 시니어의 3대 관심사 중 하나인 재테크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한다. 조선일보의 부동산 영상 콘텐츠인 땅집고TV와 KB금융그룹의 증권 계열사인 KB증권의 금융정보 영상 콘텐츠가 그 예다.

땅집고tv는 국내 최고 부동산 전문가들을 통한 날카로운 시장 분석과 정확한 예측, 알기 쉽게 설명하는 부동산 이슈 등으로 출범 초기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KB증권은 주식투자 가이드, 경제뉴스, 세금 지식 등 재테크와 관련된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의 UHD 셋톱박스를 사용 중인 U+tv 고객의 경우 별도 추가 요금 없이 U+tv 브라보라이프 서비스 혹은 TV다시보기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해 2월 출시한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즐기는 IPTV 미디어 서비스로, 출시 이후 흥미로운 콘텐츠 라인업으로 이용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문현일 LG유플러스 IPTV상품담당은 “건강, 여행, 재테크 등 액티브 시니어의 주요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쉽게 찾고 바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였다”며 “즐거움과 배움을 제공하는 인생 최고의 IPTV 서비스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발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현수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