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연재] 뉴스핌 '클로즈업'

[클로즈업] '경제통 듀오' 추경호·송언석, TK 물갈이 속 나란히 '재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미래통합당 추경호, 송언석 의원이 6일 나란히 자기 지역구에서 다시 공천을 받았다.

두 의원은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이며, 황교안 대표 체제 출범 이후 당의 전략을 책임지는 전략부총장을 맡았거나, 맡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을 지속적으로 비판하며 당 내 경제통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도 같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미래통합당 추경호(가운데) 송언석(우) 의원. 2018.11.27 yooksa@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공관위 회의 후 브리핑을 열고 대구경북(TK) 일부 지역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추경호 의원은 현 지역구인 대구 달성에서, 송언석 의원도 현 지역구인 경북 김천에서 각각 공천을 받았다.

김 위원장이 TK 지역에 대한 대대적 물갈이를 예고한 상황에서, 당 내 경제통 역할과 주요 당직을 역임한 이들에 대해 다시 신뢰를 보였다는 평가다. 통합당의 텃밭으로 분류되는 TK에서 다시 공천을 받은 이들의 재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다.

1960년 대구에서 태어난 추 의원은 계성고,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오리건대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25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공직에 들어섰다. 경제기획원을 거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기획재정부 1차관, 국무조정실장(장관급)을 지낸 대표적 정통 경제 관료다.

20대 총선에서 고향인 대구 달성에 출마해 당선된 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와 한국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한국당 전략부총장을 맡는 등 전공을 살려 통합당 경제정책 분야의 선봉에 서 있다.

1963년 김천에서 태어난 송 의원은 경북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뉴욕주립대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29회 행정고시에 합격했고, 기획예산처 예산실장, 기재부 2차관울 거친 예산통이다.

20대 총선에서 역시 고향인 경북 김천에 출마해 당선된 후 국회 예결위원, 한국당 원내부대표 등을 맡은 후 현재 통합당 전략기획부총장을 맡고 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