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서울 가볼만한곳] 파스타가 질렸다면? 서울에서 만나는 아시안 푸드 맛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가미우동 닭튀김을 추가한 세트메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혜빈 기자]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최근들어 아시안 푸드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일각에서는 아시안 푸드를 2020년 푸드 트렌드라고 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2019년 코리안 바베큐의 인기가 급속하게 올라간 것처럼, 2020년에도 아시아 음식에 대한 사랑은 꾸준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또한 퓨전 아시안 음식보다는 제대로 만든 전통적인 맛을 찾는 사람들이 늘 것이라 전망한다. 인도네시아의 나시고랭과 미고랭, 일본식으로 잘 끓여낸 우동과 라멘, 베트남식 포와 반미 등 좀 더 제대로 만든 아시아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은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서울 홍대 인근 아시안푸드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 인도네시아 발리 음식 맛집, 연남동 릴린



서울 마포구 동교로34길 17


매일 11:30 - 21:00 화요일 휴무


문화뉴스

릴린의 미고랭,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로 여러 가지 채소와 고기, 해산물 등을 면과 함께 볶은 음식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릴린은 호텔 출신 셰프가 인도네시아에서 배워 온 레시피를 바탕으로 현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인도네시아식 볶음면, 쌀국수, 볶음밥 등이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안남미를 고슬고슬하게 볶아 낸 볶음밥 위로 달걀 프라이를 올린 '나시고랭'이다. 달걀노른자를 터트려 볶음밥과 함께 비벼 먹는 요리로, 짭조름한 볶음밥을 녹진하고 고소한 달걀 노른자가 부드럽게 감싸준다.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목 넘김과 청량한 맛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맥주 '빈땅'이 준비되어 있다.



문화뉴스

연남동 인도네시아 음식 맛집 릴린 내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대나무와 야자수로 꾸며져 동남아 휴양지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든다. 테이블 수는 3~4개로 다소 좁은 편이지만 예약이 불가능하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기다리지 않고 먹으려면 브레이크 타임 직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 팟타이가 맛있는 태국 음식점, 연남동 타이로띠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42-3


매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문화뉴스

연남동 태국음식점 타이로띠 내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국 현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태국 음식점이다. 고급스러운 태국 음식이라기보다 태국 길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현지 음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연남동 골목 2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채광이 좋고, 하얗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때문에 데이트 하기에 좋다.



문화뉴스

타이로띠 팟타이와 푸 팟퐁 커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인 팟타이부터 똠양꿍, 푸 팟퐁 커리, 쏨땀 등 다양하다. 간장소스 베이스의 넓은 면인 팟씨유와 삽겹살 튀김인 무끄럽 까오, 태국식 디저트 로띠도 준비되어 있다.


가게 이름에도 들어가 있는 로띠는 태국 대표 길거리 간식으로, 인도의 난과 유럽의 크레이프 중간쯤 되는 맛이다. 만들기 쉬워보이지만 반죽의 비법과 얇게 펴는 노하우가 중요해 제대로 된 로띠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타이로띠 쉐프를 포함해 한국에 두 명뿐이라고 한다.




▶ 쫄깃하고 탱글한 면발의 우동맛집, 홍대 가미우동



서울 마포구 홍익로2길 23


평일 11:30 - 20:00 월요일 휴무


문화뉴스

가미우동, 붓카케우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인이 운영하는 우동 전문점이다. 일본 가가와현 사누키 우동 스타일의 담백한 우동을 선보인다. 일본인 오너셰프가 손수 만든 간장에 인공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깔끔한 국물과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다.



문화뉴스

가미우동, 닭튀김을 추가한 세트메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온우동과 냉우동, 그리고 튀김까지 총 세 가지로 나뉜다. 우동은 각각 네 가지 종류가 있다. 튀김은 새우튀김과 닭튀김이 있는데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고 우동과 함께 세트로 주문할 수도 있다. 세트로 주문해도 만원을 넘지 않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실내는 일본풍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그리 넓지 않지만 깔끔하다. 야외에는 대기하는 손님을 위해 난로와 따뜻한 차를 준비해 놓았다.




-----


파스타가 질렸다면? 서울에서 만나는 아시안 푸드 맛집


서울 연남동 / 홍대 맛집
2020 푸드 트렌드, 아시안 푸드
인도네시아 발리 음식 맛집, 연남동 릴린
팟타이가 맛있는 태국음식 맛집, 연남동 타이로띠
쫄깃하고 탱글한 면발의 우동맛집, 홍대 가미우동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