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1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갤럭시노트20·Z플립 5G…코퍼·그린으로 '톤다운'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20는 그레이·그린·코퍼 색상"

"노트20+는 코퍼·화이트·블랙으로 출시"

갤럭시Z플립 5G는 그레이·블랙·코퍼 추가

레드·블랙 원색 대신 중립적인 색상으로 차별화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오는 8월 언팩에서 공개되는 갤럭시Z플립 5G와 갤럭시노트20의 색상 정보가 공개됐다. 블랙과 그레이 등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색상부터 '코퍼(구리)'와 '그린' 등 트렌드를 반영한 색상까지 포함될 전망이다.


14일(현지시간) IT 전문 트위터리안인 이샨 아가왈은 8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는 갤럭시노트20가 그레이, 그린, 코퍼 색상으로 출시되고 갤럭시노트20 플러스(울트라) 모델의 경우 코퍼, 화이트, 블랙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갤럭시Z플립 5G는 블랙, 그레이, 코퍼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그는 전망했다.


이날 또 다른 IT 전문 트위터리안인 존 프로서도 "갤럭시노트20는 블랙, 화이트/그레이, 코퍼, 민트그린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존 프로서는 이샨 아가왈이 공개한 내용에 대해 "확인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갤럭시노트20의 색상이 '민트'에 가까운 녹색이라는 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존 프로서는 갤럭시노트20에 '화이트/그레이'라는 색상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힌 점이 눈길을 끈다. 하나의 색상으로 정의하기 힘든 투톤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을 암시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콩 모양의 갤럭시버즈 신제품도 갤럭시노트20와 유사한 색상 옵션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버즈 신제품의 이름은 '갤럭시버즈 라이브'라는 관측이 우세하며 블랙과 화이트, 코퍼 등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아시아경제

갤럭시버즈 라이브


원색을 활용했던 전작과 달리 갤럭시노트20부터는 톤다운된 중립적인 색상을 적용해 차별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코퍼나 그린, 그레이 색상은 레드나 블루, 핑크에 비해 강렬하지 않지만 보다 진중한 느낌을 준다. 지난해 갤럭시노트10은 아우라블랙·글로우·핑크·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됐고 갤럭시S20는 코스믹 블랙·그레이, 클라우드 블루·핑크, 아우라 블루·레드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2018년에 갤럭시노트9 '메탈릭 코퍼' 색상을 출시했는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색상을 두고 '장독대 브라운'이라는 별명을 붙이기도 했다. 올해 출시되는 갤럭시노트20의 코퍼는 색감이나 마감재가 바뀌어 색다른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보다 많은 색상 옵션을 도입할 가능성도 있다"며 "몇 년에 걸쳐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S시리즈의 차이점이 모호해졌고 삼성전자가 이번에 두 제품의 차이점이 'S펜 이상'이라는 점을 입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