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김영진 “통합당 발목잡기는 총선 불복… 물밑협상 한계 봉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통합당 상임위원명부 불제출은 민의 거부하는 것”

“12개 상임위원장 선출 미룰 수 없다”

이데일리

김영진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인 김영진 의원이 26일 원구성 협상에 나서지 않는 미래통합당을 놓고 “총선에 불복하는 것”이라며 거세게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방송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통합당이 상임위원명부를 내지 않는 것은 총선 불복”이라며 “총선에서 국민들이 176개 의석을 주셨는데 표와 의석에 준하지 않고 몽니와 발목잡기로 진행하는 것 자체는 민의를 거부하고 총선 불복으로 비칠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예정된 본회의에서 국회 원구성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병석 국회의장께서 시간을 더 주면서 여야 간의 협상과 논의를 진행하라고 했는데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원구성을 완료하는 게 필요하다”며 “12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라는게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여야간 물밑협상 여부에는 “한계에 봉착했다”고 부정적으로 발언했다. 그는 “열흘 간 국회를 비우고 사찰을 돌면서 고민했던 결과가 국회를 또 다시 파행을 더 강화시키는 방식으로 나오기 때문”이라며 “오늘 12시까지 상임위원 명부를 제출해서 국회가 원만하게 구성이 돼서 정말 필요한 3차 추경을 통과시켜서 어려운 민생에 답을 주는 국회가 되기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