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5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RECORD] '또 1위' 메시, 챔스서 35팀 상대로 골...2위 호날두는 33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리오넬 메시(33, 바르셀로나)는 무려 35팀을 상대로 챔피언스리그 득점을 기록했다.

FC바르셀로나는 지난 9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3-1로 이겼다. 원정 1차전에서 1-1로 비긴 바르셀로나는 합계 4-2로 8강에 올랐다. 다음 상대는 바이에른 뮌헨이다.

이날 1-0 리드를 잡은 바르셀로나는 전반 23분 메시의 추가골로 점수 차를 벌렸다. 메시는 수비수 틈에서 무게중심을 잃지 않고 공에 대한 집중력을 보였다. 그러더니 넘어지는 동작과 함께 왼발 슬라이딩 슈팅을 때렸다. 이 공은 그대로 나폴리 골문 구석을 갈랐다.

동시에 대기록이 작성됐다. 메시는 개인 커리어를 통틀어서 챔피언스리그에서만 총 40팀을 상대로 뛰었다. 그중 나폴리를 상대로는 골을 처음 넣었다. 메시는 현재까지 35팀 골망을 흔들었는데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 기록이다. 토트넘, 유벤투스, 첼시, PSV 에인트호번, 리버풀, 도르트문트, 맨유, 뮌헨, 아스널, 코펜하겐, 셀틱, 맨시티, 볼프스부르크, AS로마, 샤흐타르 등이 메시에게 골을 허용한 구단들이다. 메시에게 골을 내주지 않은 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인터밀란, 벤피카, 우디네세, 루빈가잔 5팀뿐이다.

메시의 뒤를 이어 크리스티아노 호날두(35, 유벤투스)와 라울 곤살레스(43)는 33팀을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통산 2위 기록이다. 그 뒤로 카림 벤제마(32, 레알 마드리드)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8, AC밀란)는 29팀 상대로 득점에 성공해 3위에 자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