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 전국에 약 10만 개가 넘는 카페가 있는 것으로 보아 현재 국내 카페 시장은 포화상태이다. 소비자들에게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장소를 넘어 만남, 수다, 힐링 등의 장을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 된 것이다.
이처럼 카페가 열린 공간으로 통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젊은 층에서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곡카페 ‘벌툰’이 주목받고 있다. 마곡 카페 ‘벌툰’은 일반 카페와 다르게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하나의 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만화책부터 넷플릭스방, 마사지기, 오락기,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까지 즐기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색카페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곡 벌툰의 인테리어는 유럽풍 ‘파리지앵’으로 파리 여행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힐링을 만화카페 벌툰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2020년 신상 인테리어 컨셉이다.
또한 무인 키오스크를 벌툰 매장 입구에 설치하여 고객들은 편하게 키오스크를 통해 음료와 먹거리들을 주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매장에서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현재 마곡카페 벌툰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벌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장님들도 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창업 문의를 남겨주고 있다”라며 “벌툰 창업을 희망하시는 예비사장님들을 위해 9월 2일(수) 파리지앵 인테리어 컨셉이 적용된 벌툰 건대점에서 직접 소규모 사업설명회를 진행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9월 2일(수) 진행되는 소규모 사업설명회에서는 벌툰 인테리어, 판매되는 먹거리, 무인 키오스크, 넷플릭스방의 인기 비결 등 다양한 체험코스 및 인터넷에 없는 고급 창업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벌툰 베스트 메뉴 시식, 실제 매장체험, 인증샷 이벤트, 등 재미난 이벤트적인 요소들이 첨가된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꼭 한 번쯤은 방문해봐야 할 사업설명회!’라고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아울러 벌툰은 소규모 사업설명회에 방문해주시는 예비창업자분들께서 위생적인 설명회를 들을 수 있도록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방문자 전원 마스크착용, 비접촉식 발열체크 후 입장, 손 소독제 배치, 매시간 매장 내부청소를 진행하며 위생 강화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는 소규모 사업설명회 개최하여 예비창업주들에게 정보제공 및 맞춤 상담의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