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故 최숙현 사망 관련 체육회장 경고 · 사무총장 해임 요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체부가 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대한체육회 회장에게 엄중 경고하고 사무총장 해임과 대한철인3종협회 관계자에 대한 수사 의뢰를 요구했습니다.

고 최숙현 선수는 소속팀 지도자와 선배들의 가혹행위에 시달리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해 문체부는 특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문체부는 "대한체육회 등 체육 단체의 안일하고 소극적인 대응과 부실 조사로 선수가 적기에 필요한 구제를 받지 못했다"며 "총체적 관리 부실에 대한 책임을 물어서 대한체육회장을 엄중 경고하고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의 해임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금강산 관광에 참여했던 기업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강산 개별 관광 추진 의지에 변함이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오늘(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금강산기업협회 및 투자기업협회 회장단을 만나 "금강산 관광 재개가 늦어지고 있는데 대해서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어떻게 해서든 최대한 빠르게 재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개별 관광 형태로 재개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열어 보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

보건복지부가 내년도 건강 보험료를 올해보다 2.89%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도 건강 보험료율은 6.86%로 직장가입자들의 월 평균 보험료는 12만 2천727원으로 올해보다 3천399원 인상됩니다.

지역가입자의 경우 보험료 부과점수당 금액이 201.5원으로 올라서 월 평균 보험료는 9만 7천422원으로 올해보다 2천756원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난해 우리나라 인구는 5천178만 명으로, 절반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 인구는 2천589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50%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유소년과 생산활동을 할 수 있는 생산연령인구는 줄어들고 고령 인구는 증가해서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국인을 나이순으로 줄 세웠을 때 정중앙에 위치하는 중위연령은 43.7세였습니다.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뉴스속보 보기] 코로나19 재확산 '비상'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