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5세대 이동통신

삼성전자, 보급형 5G 신제품 '갤럭시A42 5G'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삼성전자 갤럭시A42 5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보급형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A42 5G를 공개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으로 구체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삼성전자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갤럭시A42 5G와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7,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핏2를 선보였다.

갤럭시A42 5G는 6.6인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인피니티-U 디자인으로 전면 카메라를 배치했다. 후면에는 쿼드 카메라와 함께 독특한 4단 패턴을 적용했다. 퀄컴이 내년 새롭게 선보일 중급형 5G 칩셋에 4GB램, 5000㎃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효율성과 연결성이 중시되는 '넥스트 노멀' 시대 변화에 발맞춰 본격적인 5G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

갤럭시탭A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A7은 프리미엄 메탈로 마감한 베젤 디자인에 10.4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쿼드 스피커와 대용량 배터리로 이동 중에도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전자신문

갤럭시핏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밴드 신제품 갤럭시핏2는 1.1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 바디와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성됐다. 내장 심박센서로 다양한 운동추적과 수면 추적이 가능하며 5기압 방수를 지원한다. 두께 11.3㎜, 무게 21g으로 한번 충전에 15~21일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날 제품 3개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트리오'도 선보였다. 구체 스펙과 가격, 출시 일정 등은 차후 공개 예정이다.

전자신문

무선 충전기 트리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