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5세대 이동통신

KT,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5G 월드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ICT 최고권위의 시상식인 ‘5G 월드 어워드 2020’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플랫폼(GEPP), 5G클라우드 자율주행 사업으로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최우수 통신 서비스 혁신’ 분야에서 GEPP가 수상했다. GEPP는 통신 빅데이터로 감염병 발병 국가를 방문한 국민들에게 감염 위험을 안내하고 보건당국에는 리스크 모니터링을 돕는 솔루션이다.


‘5G 클라우드 자율주행’은 최우수 5G 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5G 클라우드 자율주행은 5G로 차량의 센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판단한 제어 정보를 다시 차량으로 전달해 실시간 자율 주행이 가능토록 하는 기술이다.


전홍범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은 “이번 5G 월드 어워드 수상은 KT가 고객 중심에서 5G 서비스 역량과 기술력을 잘 결합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쾌거”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에서 KT가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등 고객들의 삶 변화를 이루며 타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낼 따뜻한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