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만화와 웹툰

파울로 코엘료, 트위터에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언급해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네이버 웹툰 ‘아는 여자애’ 이미지. 제공|네이버 웹툰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세계적인 소설가 파울로 코엘료(73)가 자신의 공식 트위터에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를 이야기해 화제다.

파울로 코엘료는 지난 13일 자신의 공식 트위터에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장면을 캡처해 올렸다.

이 웹툰 장면에는 여자 주인공이 “I HAVEN’T READ THIS BOOK IN A WHILE(이 책 오랜만이네)”라고 말하며, 파울로 코엘료의 대표작인 ‘연금술사’를 읽는 모습이다.

해당 게시물은 약 5300건 이상의 ‘좋아요’와 1000건 이상 ‘리트윗’ 되며 ‘파울로 코엘료가 한국 웹툰을 읽다니’, ‘신기하다’ 등 반응이 나왔다.

이에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허니비 작가는 “Your book was a big guide when I wandered through life, so I quoted it in my cartoon. Thank you very, very much. (당신의 책은 내가 인생을 방황할 때 큰 안내서였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내 만화에 인용했다. 정말 감사하다.)”고 글을 남겼다.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고등학생 때로 돌아온 주인공 하영이 죽은 자신의 첫 사랑 재현과 다시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7월부터는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해외에서 ‘Back To You’라는 제목으로 연재되고 있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2014년 7월부터 미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글로벌 100여개국에서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지난달 글로벌 월간순사용자수(MAU)는 6700만명, 한달 유료거래액이 8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