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대한민국에 떨어진 물폭탄

부산서 강풍 피해 잇따라.. 때아닌 물난리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19일 오전 강풍으로 인해 부산 연상터널 내 가림막이 보행자 통로로 떨어졌다. 부산 경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 19일 오전 부산에 강풍이 불면서 지역 곳곳에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40분까지 강풍 관련 부산경찰청 112상황실에 14건의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날 8시 25분께 부산 연제구 연산터널 내 아크릴 패널 가림막이 강풍으로 인해 보행자 통로에 떨어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은 경상대학교에서 연산교차로 방면 1개 차로를 통제했으며 소방청에선 가림막 철거 조치 중이다.

파이낸셜뉴스

▲19일 오전 부산 거제동의 한 도로에 낙엽이 쌓이면서 배수로를 막아 때아닌 도로 침수 사고가 났다. 부산 경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운대구 수영강 과정교에는 교량 위 상단 철제 구조물이 바람에 파손돼 통행이 제한됐다.

낙엽이 배수로를 막아 때아닌 물난리가 난 곳도 있다.

금곡동, 거제동, 화면동, 대연동 등에선 도로에 낙엽이 쌓인 채 비가 내려 배수로를 막아 일부 도로가 침수돼 통제됐다. 이곳들 역시 배수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날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부산 전역은 최대순간풍속 초속 23.6m(사상구)에 이르는 강풍이 불었다. 곳에 따라 시간당 20mm 비도 내렸다. 예상강수량은 20~60㎜ 수준이다..

파이낸셜뉴스

▲19일 오전 부산 수영강 과정교 교량 위 상단 철제 구조물이 바람에 파손돼 경찰이 통행을 제한했다. 수산 경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