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미니가 더 인기…프로 맥스는 남성이 더 선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아이폰12 미니·프로 맥스 출시

새벽배송 평균 40분 소요…12시 5분에 첫 수령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아이폰12 미니 모델이 아이폰12 프로 맥스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남성이, 미니는 여성의 선호도가 조금 더 높았다.


KT는 20일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공식 출시했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의 예약 비중은 각각 47%와 53%였다. 아이폰12 미니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난 것은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대화면 트렌드 속에서 ‘작은 화면’을 기다린 소비자들이 많았다는 의미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성별 구매 비율은 남성이 68%, 여성이 32%로 남성의 선호도가 높았다. 아이폰12 미니는 여성 고객이 58%로 남성(42%)보다 많았다. 색상 별로는 아이폰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37%로 가장 인기가 많고,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39%를 차지했다.


KT가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한 새벽배송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선택한 1000명은 20일 출시 이후 1시간 안에 아이폰을 배송 받았다. 가장 빨리 배송 받은 고객은 12시 5분경에 수령했으며, 평균 배송 시간은 40분이었다. 박수빈 씨(37)는 배송을 받은 직후 “새로 받은 아이폰을 자는 동안 백업해두고 아침부터 바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T는 1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쉬코리아의 부릉과 협력했다. 미드나잇 프레스의 경우 아이폰 출시에 맞춰 준비된 이벤트 성격이지만, KT와 메쉬코리아는 정확한 시간에 배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앞으로 1시간 배송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송기사의 근무시간과 안전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높은 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 서비스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도 9%에 달했다. 원하는 장소에서 데이터 백업부터 필름 부착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샵에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를 구매하는 고객은 ‘피크닉 UV Charger’, ‘애플 정품 충전기’, ‘2021년 스타벅스 플래너’ 등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아이폰12 패키지에서 전원 어댑터가 빠지면서 '애플 정품 충전기(36%)'가 사은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다.


KT는 1년 후 새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 '슈퍼찬스R'도 운영한다. 슈퍼찬스R에 가입하면 ‘KT애플케어팩’이 무료 제공된다. KT애플케어팩은 애플케어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 월 50GB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아이폰12 미니는 월 8000원, 아이폰12 프로맥스는 월 1만1000원이다.


KT는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미니 구매자들을 위한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슈퍼DC2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매월 4만원씩 24개월간 통신비 총 96만원 할인(전월 실적 150만원 이상, 직전 6개월 현대카드 무실적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KT Super할부 Plus 신한카드’와 ‘KT 삼성카드’를 동시에 이용하고 더블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대 81만 6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각각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 시 24개월 간 매월 1만7000원을 할인해준다.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꾸준하게 새로운 단말과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풍성한 고객 중심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