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분데스 리뷰] '경질 효과 없다' 도르트문트, 베를린 원정서 1-2 패...16세 모우코코 동점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흔들리고 있다.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 또 다시 패하며 4위 자리도 위협받게 됐다.

도르트문트는 19일 오전 5시(한국시간) 독일 알테 푀르스테라이에서 열린 2020-21시즌 분데스리가 13라운드 경기에서 우니온 베를린에 1-2로 패했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베를린과 승점 차를 벌리지 못했고 1점 차 추격을 허용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홈팀 베를린은 아워니이, 토이헤르트, 베커, 프뢰멜, 프리드리히, 노흐, 렌츠 등을 내세웠다.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모우코코, 레이나, 로이스, 산초, 비첼, 엠레 찬, 게레이로, 훔멜스, 아칸지, 뫼니에, 뷔어키로 맞섰다.

양 팀은 전반전에는 침묵했지만 후반전에는 난타전을 펼쳤다. 먼저 득점에 성공한 쪽은 홈팀 베를린이었다. 후반 12분 우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아워니이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며 리드를 안겼다.

도르트문트는 모우코코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3분 뒤 모우코코가 침투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후반 17분에도 득점 찬스를 잡았지만 터닝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가며 아쉬움을 남겼다.

오히려 베를린이 추가골을 터뜨렸다. 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수비수 프리드리히가 강력한 헤더를 꽂아 넣었다. 이로써 스코어는 2-1.

도르트문트는 벨링엄, 모리, 슐츠를 차례로 투입했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했다. 결국 추가 시간까지 이렇다 할 공격 장면을 만들지 못했고 패배를 받아들였다.

[경기 결과]

베를린(2): 아워니이(후12), 프리드리히(후33)
도르트문트(1): 모우코코(후15)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