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5G 코오망 운영관리 분야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정보보호 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DNV GL로부터 5G 코어망 운영관리 분야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001)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에 받은 인증이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규격이라고 설명했다. 정보보호 정책, 통신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이번 인증으로 5G 전체 영역에 대한 운영관리 보완체계를 완성했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2019년 말 5G망의 핵심영역인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IOS27001을 획득한 바 있다. 앞으로도 5G 네트워크 확대 구축과 동시에 국내외 전문가와 보안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의 보안 안정성은 회사 핵심 가치로 고객이 5G 서비스에 있어 최고 품질은 물론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한 검증과 연구로 5G 통신망의 보안사고 예방 활동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혁 기자(presen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