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강인규 나주시장, ‘저출산 극복 포(4)함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강인규 나주시장은 30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나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남군수·광주광산구청장 다음 주자로 지목

[더팩트ㅣ나주=허지현 기자]강인규 나주시장은 30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에 따른 국가 위기를 대응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 달 충청남도에서부터 시작됐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4개 캐치프레이즈 홍보 사진 등을 SNS에 게시하고 1주일 안으로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연대와 협력을 뜻하는 ‘함께’라는 단어가 문구에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주 구충곤 화순군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강 시장은 다음 참여주자로 명현관 해남군수, 김삼호 광주광산구청장을 지목했다.

나주시는 출산장려금, 출산축하용품,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감면, 다둥이 가정 육아용품 구입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 지원 정책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지난 해 11월 빛가람종합병원 2층에 전라남도 공공산후조리원 4호점을 개원,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한 새 출발을 도모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시는 2020년 전라남도 저출생 대책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출산 장려시책과 더불어 일·가정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 확충, 사교육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가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