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현장영상] 나경원·이준석·조경태·주호영·홍문표, 국민의힘 당대표 본선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자 8명 가운데 본선에 오를 후보 5명이 곧 발표됩니다.

애초 어제 오후에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역선택 방지' 조항이 도입되면서 호남 지역 일부 연령대 응답자를 채우지 못해 하루 연기됐는데요.

당원 50%, 일반 국민 50% 여론조사 결과 5명만 본선에 진출합니다.

순위나 득표율은 공개되지 않는데요.

앞선 여론조사에서 나왔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돌풍이 실제 결과로도 이어질지, 신구 대결 속에 신인 몇 명이 진출할지도 관심입니다.

현장으로 가보시겠습니다.

[황우여 /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
그동안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들을 또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들께서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서 당대표 예비경선을 치렀습니다.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당대표에 대한 예비경선 여론조사 지난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에 당원 선거인단 그리고 국민들을 상대로 해서 여론조사를 마친 후에 오늘 본경선 진출자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성원과 특히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데 대해서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대표 본경선 진출자를 성명의 가나다 순으로 발표하겠습니다.

나경원, 이준석, 조경태, 주호영, 홍문표. 이상 다섯 분의 후보자가 선출되었습니다.

당선거관리위원회는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각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는 발표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원과 국민의 열망인 정권 교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당대표에 출마하셨지만 안타깝게 본경선에 진출하시지 못한 김웅, 김은혜, 윤영석 세 후보께도 존경의 말씀과 또 계속 당을 위하여 노력해 주십사 하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 예정된 네 차례의 합동연설회 그리고 다섯 차례의 토론회를 개최하여서 당대표, 최고위원, 청년 최고위원에 출마하신 후보들께 국민의힘을 근본적으로 개혁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융성하게 할 비전을 국민 여러분들께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저희 선거관리위원회는 엄정, 공정 경쟁의 장을 마련하여 만반의 준비를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돌발영상 유튜브 리브랜딩 기념 퀴즈이벤트! 지금 응모하기 〉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