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얼갈이 김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재료(2인분)

얼갈이 1단, 쪽파 6줄기, 양파 1/2개, 굵은 소금 1컵


▷밀가루풀 재료

물 1컵, 밀가루 2


▷양념 재료

홍고추 3, 양파 1/4개, 물 1컵, 새우젓 2, 생강 0.3, 다진 마늘 4, 멸치 액젓 1/3컵, 고춧가루 1컵, 소금 약간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절이는 시간 제외)

아시아경제

1. 얼갈이는 누런 잎은 다듬어 겉잎을 떼어내고 잎이 떨어지지 않도록 뿌리 쪽을 반으로 가른다. 쪽파와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아시아경제

2. 얼갈이를 물에 씻어 건져 굵은 소금을 켜켜로 뿌려서 30분 정도 절인 다음 뒤적이고 다시 30분 정도 절인다. (tip. 얼갈이의 물기가 적당히 있어야 잘 절여진다. 물기가 빠졌다면 소금물을 만들어 절인다.)


아시아경제

3. 1시간 정도 절여 줄기가 부드러워지면 두 번 정도 물에 씻어 물기를 완전히 뺀다. (tip. 물기를 완전히 빼지 않으면 양념이 싱거워져 맛이 없다.)


아시아경제

4. 밀가루풀을 만든다. 냄비에 물 1컵과 밀가루를 넣고 잘 풀어서 밀가루가 투명해질 때까지 끓인다.


아시아경제

5. 양념 재료 중 홍고추와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믹서에 물 1컵, 새우젓과 함께 넣어 곱게 간다. 생강, 다진 마늘, 멸치액젓, 고춧가루를 넣어 섞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아시아경제

6. 얼갈이를 양념장에 버무린 다음 차곡차곡 담는다. (tip. 반나절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는것이 좋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