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현실에서 못이룬 꿈 메타버스에서..가상 인플루언서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T, ‘이프렌즈’ 모집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육성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를 모집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에서 나만의 아바타로 파워 인플루언서로 성장하세요!’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될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SKT는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 및 고지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 개그, 강연 등 다양하며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SKT는 8월 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SKT는 이프렌즈들에게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SKT 양맹석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로 활동하며 우리와 함께 이프랜드를 키워 나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