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상생국민지원금 정보를 한눈에"…신한카드, '신한 국민지원금 꿀팁'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신한카드 상생국민지원금 가맹점 지도 서비스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신한카드는 9월6일부터 지급되는 상생국민지원금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지원금 가게 알리미, 100만 상생력 챌린지 등의 내용을 담은 ‘신한 국민지원금 꿀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국민지원금 꿀팁 서비스는 산재돼 있는 지원금 관련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 1인당 100원씩 신한카드가 적립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100만 상생력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고객 중 위치기반서비스에 동의하면 신한페이판 앱 푸시 알림메시지로 9월8일부터 자택 주소지 기준의 인근 상권에 진입할 경우 지원금 이용 가맹점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치기반 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가맹점 지도 서비스로 원하는 가맹점을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원금 사용 내역과 잔액도 신한 국민지원금 꿀팁 서비스 첫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지원금 사용 내역을 별도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100만 상생력 챌린지’도 진행한다.

    상생국민지원금 지급 여부 관계없이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100만 상생력 챌린지 참여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1인당 100원씩 신한카드가 적립한다. 신한카드는 적립금(최대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국민지원금 꿀팁 서비스가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들의 랜선 비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생국민지원금 시행 취지에 맞춰서 고객과 가맹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