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두바이서 '싸이' 만난 문 대통령…K-팝 콘서트서 한류 홍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문 대통령 내외, 두바이서 케이 팝 콘서트 참석
싸이, 선미,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등 참여
공연 뒤 대기실 깜짝 방문…아티스트들 격려해
뉴시스

[두바이=뉴시스] 김진아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쥬빌리공원에서 열린 K-POP 콘서트를 관람 중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22.01.17.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바이(아랍에미리트연합)·서울=뉴시스] 김태규 안채원 김성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엑스포에서 열린 케이팝(K-pop) 콘서트에 참석해 한류의 열기를 직접 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두바이 엑스포장 내 최대 야외공연장인 쥬빌리 공원에서 열린 '한국의 날 케이팝 콘서트'에 참석했다.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부대행사로 열린 케이팝 콘서트는 현지시간으로 오후 7시30분부터 2시간30분동안 60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의 날 행사의 백미로 꼽히는 케이팝 콘서트에는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홍보대사인 스트레이키즈를 비롯해 '월드스타' 싸이, 가수 선미, 그룹 (여자)아이들, 그룹 골든차일드,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등이 출연했다.

뉴시스

[두바이=뉴시스] 김진아 기자 =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쥬빌리공원에서 열린 K-POP 콘서트에서 가수 싸이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2.01.17.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콘서트에 앞서 문 대통령은 오후 4시부터 열린 한국의 날 행사에 참석해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를 당부하고 엑스포장 내 한국관, UAE관 등을 방문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오후 9시30분께부터 콘서트에 참석해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이 끝난 뒤 대기실을 깜짝 방문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직접 격려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해외 순방을 계기로 문화교류행사와 우정콘서트 등에 참석해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격려해왔다.

뉴시스

[두바이=뉴시스] 김진아 기자 =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쥬빌리공원에서 열린 K-POP 콘서트에서 관람객들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공연을 보며 환호하고 있다. 2022.01.17.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8년 3월 UAE 공식방문 당시에도 한·UAE 문화교류 행사'에 참석해 그룹 에이핑크의 공연 등 한류 공연을 관람한 바 있다.

2019년 6월 노르웨이 국빈방문 중에는 한국 음악 콘서트에서 그룹 몬스타엑스 등의 공연을, 이어진 스웨덴 국빈방문 중에는 한·스웨덴 우정콘서트에서 그룹 AOA(에이오에이) 등의 공연을 관람하고 아티스트들을 격려했다.

2019년 10월 프랑스 국빈방문 중에서는 한·불 우정콘서트를 통해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관람했다. 당시 문 대통령 내외와 BTS가 함께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ustar@newsis.com, newkid@newsis.com, ksj8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