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치콜레?" BTS 발음 실수대로 트위터 계정명 변경한 美 식당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발음 실수대로 미국 유명 체인 음식점이 트위터 계정 이름을 바꿔 화제다.

24일(현지 시간)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 '치폴레'가 트위터 계정 이름을 '치콜레'로 변경했다. 치콜레는 이름을 변경하며 "우리는 이제부터 치콜레"라고 농담 섞인 트윗도 올렸다.

'치폴레'가 '치콜레'로 트위터 계정 이름을 변경한 건 바로 정국의 발음 때문이다. 앞서 BTS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멤버들이 치폴레의 배달 음식을 먹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BTS가 지난해 11월 미국 방문 당시 CBS 방송의 인기 토크 프로그램 '제임스 코든 쇼'에 출연한 뒤 점심을 먹는 장면이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치폴레는 처음 접한 것으로 보이는 정국은 "이거 어떻게 먹는 거야. 치콜레?"라고 말했고, 이 영상은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치폴레는 정국이 발음한 대로 트위터 계정명을 '치콜레'로 바꿨고, "정국이 치콜레라고 말하면 치콜레"라고 쓴 팬의 게시글도 리트윗했다.

BTS로 인해 미국 음식 업체가 공식 계정 이름을 바꾼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맥도날드는 정국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을 당시 정국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같은 방식으로 계정 이름을 바꿔 눈길을 끈 바 있다.

YTN PLUS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