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오늘밤 새로 접어라"…미리보는 삼성 폴더블 언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Z폴드4·플립4 공개
갤버즈2프로·갤워치5시리즈도 함께 공개
전체 외관 디자인 유지
배터리 성능·AP 등 기본기 개선
BTS·보라퍼플도 키워드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플립4 예상 이미지. 트위터 캡처 갤럭시Z플립4. 트위터 캡처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플립4.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폰이 오늘 밤 베일을 벗는다. 배터리 용량,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등 부분에서 전작 대비 개선된 성능을 탑재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대표 색상으로 내세운 보라퍼플(Bora Purple)을 비롯해 새로운 색상 라인업으로 이목을 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갤럭시버즈, 갤럭시워치 라인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한국시간 기준 10일 오후 10시 삼성닷컴 등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선 갤럭시Z폴드4·플립4 등 새 폴더블폰을 비롯해 갤럭시버즈2프로, 갤럭시워치5 시리즈가 공개될 전망이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폴드2(왼쪽부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폴드4.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4·플립4는 이미 전 세계 정보기술(IT) 팁스터(정보유출가)들을 통해 관련 이미지와 스펙이 공개된 바 있다.

우선 차세대 폴더블폰은 전작과 유사한 외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경첩(힌지) 부분의 두께를 전작보다 줄이면서 스마트폰 무게도 줄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갤럭시Z폴드4는 미세한 화면 비율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작보다 세로 비율이 소폭 줄고, 가로 비율이 미세하게 늘어나는 정도다. 갤럭시Z플립4 커버 디스플레이는 기존 1.9인치에서 2인치대로 넓어질 전망이다. 색상에도 전작과 차이를 주면서 갤럭시Z폴드4(베이지·블랙·그린), 갤럭시Z플립4(보라퍼플·블루·핑크골드·그래파이트) 등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플립4의 경우 지난해처럼 향후 비스포크(bespoke·맞춤형) 라인업 출시 가능성이 높다. 언팩에선 비스포크 에디션은 이날 언팩에서 언급되거나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플립4.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기본 사양을 개선하는 데 집중한 것으로 보인다. 다수의 외신 IT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4는 △4400밀리암페어(mAh) 배터리 용량 △기본 카메라 5000만 화소 등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화면을 반으로 가를 수 있는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폴드4.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4의 경우에도 배터리 용량을 400mAh가량 개선한다. 두 제품 모두 최신 플래그십(최상위기종) 모델인 갤럭시S22에 탑재된 AP 스냅드래곤8세대1보다 한단계 높은 스냅드래곤8세대1+(플러스)를 장착해 사용자 경험이 개선될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을 지원하는 갤럭시버즈2프로, 건강 지원 기능을 대거 탑재한 갤럭시워치5 시리즈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이번 언팩 주요 색상으로 꼽고 있는 보라퍼플 색상 제품 출시도 점쳐진다.
#삼성전자 #삼성 #폴더블폰 #언팩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 #갤럭시워치5 #갤럭시버즈2프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