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 - 서울홍치과의원 [2022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무통 스케일러 장비 도입...‘건강 잇몸’ 꾸준한 케어 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환자들이 치과진료를 받으러 오기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통증이다. 특히나 마취할 때 통증을 무서워하시는 환자들이 많아 서울홍치과의원에서는 무통마취기를 도입하여 환자분들에게 마취에 대한 공포심을 덜어주고 있다. 정기적으로 하는 스케일링의 경우도 통증을 이유로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지만 서울홍치과는 무통스케일러 장비(Sonicflex)를 도입, 스케일링이 아프다라는 선입견을 없애고 잇몸관리를 꾸준히 잘하실 수 있게 환자분들 관리를 하고 있다.




서울홍치과의원(대표원장 홍정민·사진)은 대학병원 갈 필요 없이 진단과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과전문의로 구성된 의료진, 3D 스캐너, CT와 같은 정밀 장비를 구축하였고, 서울대학병원 구강병리와 협업하여 지역주민들이 서울에 위치한 대학병원에 갈 필요 없이 조직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협력시스템을 구축했다. 사랑니 발치의 경우나 임플란트 상악동 수술과 같이 난이도가 높은 수술의 경우 대학병원으로 전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울홍치과에서는 사랑니발치를 포함한 고난이도 수술을 제공하고 있어 환자들이 시간적, 비용적으로 대학병원에서 소모되는 것을 줄여주고있다.

치과계에서 변화하는 가장 큰 흐름중 하나가 디지털이다. 서울홍치과에서는 구강스캐너중에서 가장 정확도가 높은 프라임스캔을 구비하여 환자들에게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라임스캔을 이용하여 힘들게 본뜨는 작업들을 줄이고 좀 더 편하게 보철물을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가이드 수술을 이용하여 수술 정확도를 높이고 환자분들이 수술 후 불편한 증상을 최소화 시키는데 노력을 가하고 있다.

서울홍치과의원는 사회공헌활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각종 지역 기관 및 기업들과 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하여, 아직 미숙한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검진과 유·무형의 지원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치과의원으로 지역 내 의료불균형 해소,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고도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ESG 활동에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사회와의 공도 발전을 추구하는 마음으로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임하고 있다. 김태열 기자

kt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