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오세훈 서울시장 행보에 쏠리는 눈

오세훈 서울시장, 외가 상주에 첫 고향 사랑 기부제 200만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오세훈 서울시장(왼쪽)이 18일 상주시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강영석 상주시장 등과 함께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교류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상주)=김성권 기자]서울시와 경상북도가 관광·문화 교류 강화 등 4개 분야 업무 협력을 위해 굳게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18일 상주시청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교류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세훈 서울장과 이철우 경북지사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에는 관광·문화교류 강화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강화 ,경상북도 특산물 판매지원 홍보 ,청년 교류 강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서울시는 경북도와 함께 광화문역사 내에 경상북도 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제1호 안테나숍을 조성한다.

안테나숍은 경북도의 대표 축제, 이벤트와 연계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지역 관광정보 제공, 특산품 등을 안내해 경북도의 매력을 알리게 된다.

서울 방문 관광객을 자연스럽게 경상북도 관광으로 유도해 서울-지방간 상생관광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시-경상북도 청년 간 교류도 강화한다.

우선 농업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 청년을 경상북도 농촌 교육 체험마을과 연계해 교육을 시행한다.

경북 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와 연계해 경북 청년에게 4차 산업 온라인 강의를 제공해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한다.

서울시는 또 경상북도 특산물 판매촉진을 지원한다.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위치한 지역특산물 상설매장인 '상생상회'를 통해 경상북도 농특산물 특별전을 개최한다.

서울시 보유 매체를 활용해 경북도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장터 '사이소'를 홍보하는 등 도농상생에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을 마친 오 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자신의 외가가 있는 상주에 첫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

헤럴드경제

오세훈 서울시장이 18일 상주시청에서 어머니의 고향인 상주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강영석 상주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시장은 강영석 상주시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고향사랑 기부제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북은 최근 전남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는 등 고향사랑기부금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 향후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홍보에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서울시는 상주시에 이어 다음 달 제주특별자치도와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교류 강화 업무협약식이 시에서 체결되고, 오세훈 시장이 첫 고향 사랑 기부제를 상주시에 참여해주신 데 대해 시민을 대표하여 무한한 감사를 드리드린다”며, “상주시민의 역량과 출향인 등 관계인구 확충을 통해 성공적인 고향사랑 기부제 정착으로 상주시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상주시청 방문 전 자신의SNS(페이스북)에 '오세훈이 고향을 돕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올리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오 시장은 "얼마 전 어머니를 모시고 찾았던 경상북도 상주로 오늘 다시 갑니다"라고 했다.

오 시장은 2020년 8월 모친인 사문화 씨와 외삼촌 사석대 씨와 함께 외갓집이 있었던 상주 복룡동 일대를 찾아 본적이 있다.

이어 "방문 당시 상주 복룡동 어머니의 옛집은 그대로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3살 때 돌아가신 외할머니의 위패가 모셔진 남장사, 그곳에서 기도하시던 어머니는 조용히 눈물을 훔치셨고 그 모습에 제 콧잔등도 시큰해졌던 기억이 있다"고 덧붙였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