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경기도 지도자 초청 신년 조찬 기도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가 지방 자치단체장과 목회자를 초청한 가운데, 신년 조찬 기도회를 진행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가 지역 정치인과 자치단체장 등을 초청해 신년 조찬 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신년 조찬 기도회에 참석한 이들은 저출산 현상 극복을 위해 교회가 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승규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신년 조찬 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기도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지역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과 정치인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와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유만석 목사 등 목회자도 참석했습니다.

기도회에 참석한 이들은 저출산 현상 극복을 위한 교회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설교를 한 소강석 목사는 저출산 현상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며, 교회만이 문제해결에 나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강석 목사는 "특히 경기도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 구조를 바꾸는데 앞장서자"며 "경기도와 교회가 다산 운동에 적극 나서자"고 말했습니다.

소강석 목사 / 새에덴교회
"우리 한국교회는 다산을 위한 계몽 운동에 앞장을 서야 하고 정부와 경기도에서는 저출산을 할 수밖에 없는 우리 사회 구조와 시스템을 이 경제 기반을 싹 뜯어 고치는 역할을 해주셔야 된다고 봅니다."


CBS 김진오 사장도 기도회에 참석해 CBS가 펼치고 있는 출산 돌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축사에서 "나라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경기도의 변화를 먼저 이끌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어려움 속에서도 큰힘 발휘할 수 있도록 우선 경기도를 변화시키고, 경기도의 변화를 통해서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도회에 참석한 이들은 △국가 안정과 국민 화합을 위해 △교회 연합회 부흥을 위해 △다음세대를 위해 마음을 모아 기도했습니다.

CBS 뉴스 이승규입니다.
영상 기자 최내호 영상 편집 김다솔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