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2월 콘솔 게임 신작들 기대 부응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월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 '와일드 하츠' '옥토패스 트래블러2' 등의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된다. 또 리메이크 및 리마스터 작품들도 다수 등장해 팬층의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에서는 '용과 같이 유신! 극'을 비롯해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리마스터' '별의 커비 Wii 디럭스' 등이 출시된다.

2월1주(2월1일~2월5일)

데달릭엔터테인먼트는 '잉쿨리나티'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플랫폼은 게임 프리뷰와 게임패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팀, GOG, MS스토어 등을 통해서도 출시됐다. 향후 정식 버전은 닌텐도 스위치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야자게임즈와 함께 선보이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살아있는 잉크의 힘을 휘두르는 비밀 그룹 잉쿨리나티의 일원이 돼 그림 속 동물들에 생명을 불어넣는 힘을 갖게 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잉크의 힘으로 엉덩이로 나팔을 부는 당나귀, 기도하는 고양이, 산채로 뭐든지 잡아먹는 달팽이 등을 살려내 팀을 만들어 전투를 하게 된다. 단테나 힐데가드 같은 전설 속 인물들로 전투의 흐름을 크게 바꿀 수도 있다. 싱글 플레이뿐만 아니라 로컬 멀티 플레이어 모드도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PC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론 루인'을 발매했다.

커들몬스터게임즈가 선보인 이 작품은 반복 플레이에 초점을 맞춘 로그라이크 트윈 스틱 슈팅 게임이다.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수수께끼의 힘을 찾아 폐허가 된 마법 도시를 조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다양한 마법의 업그레이드 및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난도가 점차 높아지는 웨이브 기반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한계에 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론티어파운드리는 PS4, X박스 등을 통해 '딜리버 어스 마스'를 발매했다.

커큰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이 작품은 '딜리버 어스 더 문'의 후속작으로, 우주 비행을 경험할 수 있는 SF 어드벤처 게임이다. 베일에 싸인 '아웃워드'가 훔쳐 간 우주선을 되찾는 임무를 수행하며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척박하고 열악한 화성의 땅을 탐험하며 비밀을 밝혀내야 한다. 이를 통해 정신적, 물리적 과제를 극복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2월2주(2월6일~2월12일)

인플레이인터렉티브는 10일 워너브로스게임즈 및 아발란체 소프트웨어와 협력해 '호그와트 레거시'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해리포터 마법사 세계관의 오픈월드 액션 RPG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해 위저딩 월드에 숨겨진 진실을 찾기 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주문을 습득하고 전투 기술을 연마하며 동료를 모아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 캐릭터를 꾸미고 마법약을 조제하거나 특성을 강화하는 등의 요소도 구현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월3주(2월13일~2월19일)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지점은 16일 PS4·5, 닌텐도 스위치 전용 '데드크래프트'를 발매한다.

마벨러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좀비 서바이벌 액션 게임이다. 좀비 바이러스를 갖고 태어난 하프 좀비 '리드'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다양한 무기로 좀비를 물리치는 액션, 사체로부터 부하를 만들어내는 크래프트, 의뢰를 해결하거나 상점을 습격하는 서바이벌 등을 즐길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6일 PS4,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전용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리마스터'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003년 발매돼 누적 판매 270만장을 넘어선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풀 HD 그래픽으로 향상됐으며 이벤트 스킵 기능 추가, 저장 화면의 날짜 표시 등 일부 사양을 개선했다.

또 전투 시의 프레임레이트 안정화가 이뤄졌으며 선박 조작 시의 해상 이동 성능도 향상됐다. 기술을 자유롭게 조합하는 콤보, 화려한 연출의 '비오의', 연계기인 '유니즌 어택' 등 파티 액션의 재미도 변함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퀘어에닉스는 16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시어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서 엄선한 385곡을 담은 리듬 액션 게임이다.


게임피아는 17일 일렉트로닉아츠(EA)와 협력해 PS5 및 X박스 시리즈X|S 전용 '와일드 하츠' 패키지를 발매한다.

오메가포스가 개발한 이 작품은 옛 봉건시대 일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팬터지 세계관의 헌팅 액션 게임이다. 고대 기술 '카라쿠리'로 무장한 사냥꾼이 자연의 힘이 깃든 짐승들 '케모노'를 쓰러뜨리는 내용이 전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월4·5주(2월20일~2월28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2일 '용과 같이 유신! 극'을 발매한다.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윈도, 스팀 등을 통해 출시 예정이다.

이 작품은 2014년 발매된 '용과 같이 유신!'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표현된 미려한 그래픽을 비롯해 새롭게 탈바꿈한 시리즈 올스타 캐스팅의 연기, 더욱 상쾌해진 배틀 시스템, 신규 미니 게임 등의 진화를 이뤄낸 풀 리메이크 작품이다.

일도, 권총, 난무, 격투 등 4개 배틀 스타일이 구현되며 '대원 스킬'을 본편 배틀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동료로 들어오는 대원이 한층 새로워지며 이를 통해 역동적으로 진화한 대원 스킬도 경험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2일 닌텐도 스위치, 스팀 전용 '디지몬 월드 넥스트 오더'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017년 출시된 '디지몬 월드 넥스트 오더 인터내셔널 에디션'을 이식한 것이다. '디지몬 월드' 시리즈의 시스템을 계승한 육성 RPG로, 디지몬을 육성해 이세계 디지털 월드를 모험하고 배틀을 즐길 수 있다.

230개 이상의 디지몬이 등장하며 두 마리의 파트너 디지몬 동시 육성이 가능하다. 이번 이식 버전에서는 입문자 모드 및 달리기 기능이 추가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3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에이스 앵글러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80만장을 넘어선 '낚시 스피릿' 스위치 버전의 최신작이다. 수족관 테마파크를 무대로 250개 이상 수중 생물을 만날 수 있다.

전작에서의 스테이지는 물론 '개구리 연못' '꽃보라 소용돌이' 등 오락실 버전의 신규 스테이지뿐만 아니라 '독 꽃밭' 등 스위치 버전 오리지널 스테이지도 추가됐다. 온라인을 통한 최대 4명의 낚시 배틀도 지원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23일 PS4·5 및 PC 전용 '블러드 보우3'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사이어나이드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이콘이 퍼블리싱하는 전략 게임이다. 스포츠의 탈을 썼지만 무자비하고 잔혹한 전쟁 같은 팬터지 풋볼 매치를 펼친다.

보드 게임 규칙을 기반으로 시스템과 스킬이 개편됐다. 블랙 오크, 제국 귀족, 올드 월드 동맹, 카오스 변절자 등 12개 종족이 등장하며 싱글 캠페인 및 특별한 규칙의 다양한 유형의 매치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인티크리에이츠는 23일 2D 액션 '그림 가디언즈 데몬 퍼지'를 발매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닌텐도는 24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별의 커비 Wii 디럭스'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011년 출시된 '별의 커비 Wii'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최대 4명의 나눔 플레이를 대응하며 각자 원하는 카피 능력을 활용해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스워드, 채찍 등 친숙한 카피 능력에 더해 '아머'가 새롭게 등장한다. 신규 서브 게임 '찾아라! 마버로아 도서관'를 비롯해 역대 시리즈에서 선별한 '대결! 한판 승부' 등이 수록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24일 PS4·5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옥토패스 트래플러2'를 발매한다. 스팀 버전은 25일 출시한다.

이 작품은 2018년 공개돼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완전 신작 RPG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이 한층 진화한 모습으로 구현됐다.

각각의 목적과 특기가 다른 8명의 여행자 중 하나를 선택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특별한 액션 '필드 커맨드'를 활용하거나 배틀 잡과 어빌리티의 조합을 통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2일 PS5 기반 가상현실 시스템 PS VR2를 발매한다. 특히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비롯해 '노 맨즈 스카이'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등 다수의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란 투리스모 7'도 무료로 PS VR2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포함해 20여개 작품을 바로 플레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