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與, '한일회담 규탄집회' 참석 이재명에 "사익추구 국가대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일정상회담 규탄 범국민대회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강제동원 해법 및 한일정상회담을 규탄하는 3차 범국민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3.3.18 [공동취재]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한일 정상회담과 관련해 정부를 규탄하는 서울 도심 집회에 참석한 것을 두고 "민주당과 이 대표는 국익을 논할 자격조차 없다"고 비판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치적 사익을 위해 성남시장을 이용했고, 사법의 심판 앞에서는 자신의 방탄을 위해 공당을 남용하고 있는 '사익 추구 국가대표'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가 집회에 참석,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대한민국의 이익을 지키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책임을 과연 제대로 이행했나"라고 따져 물은 것에 대한 지적이다.

김 대변인은 이날 집회에 이 대표뿐 아니라 민주당 의원, 당원들이 대거 참석한 것을 두고는 "민주당이 이 대표 방탄만을 목적으로 서울 도심을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에, 매주 주말 장외투쟁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은 후안무치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한일 관계 정상화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국익'"이라며 "민주당의 날 선 비판이 향해야 할 곳은 우리 정부도, 이웃 나라 일본도 아닌,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북한임을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wi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