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WWDC23' 6월 5~9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은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포맷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개최일에는 애플 파크에서 개발자 및 학생을 위한 특별 대면 행사 역시 마련한다.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WWDC23은 최신 iOS, 아이패드OS, 맥OS, 워치OS, tvOS의 눈부신 발전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개발자가 혁신적인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Apple이 매진하고 있는 헌신의 일환으로, WWDC23은 Apple 엔지니어와의 특별한 만남을 비롯해 개발자가 자신의 비전을 구현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기술과 도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은 "WWDC는 전 세계 커뮤니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유능한 개발자를 온라인 및 대면으로 직접 만날 기회의 장으로, 애플이 일 년 중 가장 기대하는 시간이기도 하다"며 "WWDC23은 역대 애플 행사 중 가장 크고 기대되는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며, 이토록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대면 및 온라인으로 통해 만날 수 있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키노트 및 State of the Union 프레젠테이션 무대를 통한 발표 외에도 올해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세션과 일대일 랩, 애플 엔지니어 및 다른 개발자와 소통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 및 학생들은 6월 5일 애플 파크에 방문해 키노트 및 State of the Union 프레젠테이션을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와 함께 시청할 수 있다.

해당 대면 행사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신청 관련 세부 정보는 애플 디벨로퍼 사이트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WWDC23에서는 코딩에 관심이 많은 모든 연령대의 개발자와 학생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애플 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를 통해 학생 개발자를 지원한다. 아이패드 및 맥에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앱으로,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함께 교류하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즈를 사용해 전 세계 학생들은 각자 선택한 주제에 맞는 앱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 볼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 챌린지는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제출 기한은 4월 19일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