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금 인기 급상승 상품은?" 카카오톡 쇼핑탭 새단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사진=카카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커머스 CIC(사내독립기업)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메인 홈 탭에 타임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욱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이브 탭도 신설했다. 실시간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물론,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 라이브를 모아 볼 수 있다. 화면 상담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 원하는 방송 미리 알림도 신청할 수 있다.

쇼핑 검색도 고도화했다.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면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를 제공한다.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쇼핑 내 할인·혜택 상품, 인기 상품, 시즌별 맞춤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탭을 개편했다"라며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