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SKT, 미래에셋과 토큰증권 활성화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큰증권 준비...인프라 구축 협력
토큰증권 생태계 활성화 협력


파이낸셜뉴스

오세현 SK텔레콤 Web3 CO담당(오른쪽)과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가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T CI. S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과 미래에셋증권이 토큰증권(ST)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SKT는 30일 미래에셋증권과 토큰증권사업 준비와 추진을 위한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FI)'을 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T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웹3(Web3) 지갑·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노하우와 미래에셋의 금융투자 인프라·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토큰증권 사업은 자산의 증권화를 지원하고 분산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토큰증권을 발행·유통하는 사업이다. 부동산, 예술품 조각투자를 비롯해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도 다양한 토큰증권 발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NFI를 결성한 양사는 토큰증권 인프라 구축과 토큰증권 대상인 기초자산 공동발굴 및 연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NFI에 대한 국내 대표기업 참여를 유도해 토큰증권 활성화에 속도를 낸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진출도 검토한다.

SKT 오세현 웹3 컴퍼니(CO) 담당은 "토큰증권은 웹3가 전통 금융시장과 연결되는 출발점으로서 토큰증권을 계기로 웹3 철학과 혁신성을 갖춘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제도권 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증권 안인성 디지털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토큰증권 건전성 확보와 생태계 활성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SKT #미래에셋증권 #토큰증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