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라면 귀걸이’, 시급 100만원 우주 편의점 ‘알바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가, ‘만우절 마케팅’ 손님 유혹

헤럴드경제

‘이마트24 우주점’ 인재 채용 SNS 광고용 영상 캡처 [이마트24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너구리 라면 귀걸이’, ‘시급 100만원인 편의점 우주점 알바’, 아이스크림 ‘벼볌벼’….

유통업계가 1일 만우절을 맞아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가벼운 장난이 허용되는 하루, 재밌는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푸드 스타트업 쿠캣은 온라인몰에서 ‘농심 얼큰 너구리 멀티팩 2개 세트’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너구리 라면 귀걸이’를 무료로 증정한다.

너구리 라면 귀걸이는 농심 얼큰 너구리 제품 패키지를 있는 그대로 미니어처 크기로 줄인 귀걸이 한 쪽과 너구리 특유의 면발을 구현한 한 쪽이 짝을 이룬다. 착용하면 마치 너구리 라면 봉지와 면발을 귀에 걸고 다니는 듯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쿠캣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만우절 수세미와 똑 닮은 쑥설기떡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휩쓴 쿠캣이 올해에도 다시 한번 즐거운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해 만우절도 깨알 같은 재미와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 채우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도 시급 100만원짜리 ‘이마트24 우주점’ 아르바이트를 채용한다. 우주점에서 근무할 인재는 ‘청력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우주점에서는 음파를 전달할 매질이 없어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청력테스트를 통해 근무자를 뽑는 게 이마트24 측 설명이다.

이날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청력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는 문자메시지와 함께 우주 MBTI, 시급, 근무지 특성 등이 담긴 ‘근로계약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우주점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알바몬에서 ‘이마트24 우주점 알바생 모집’ 공고에서 청력 테스트를 받으면 된다. 이마트24는 청력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금액권 100만원 외에도 ▷이마트24 우주점 조끼(5명) ▷이마트24 우주점 점장 원둥이 인형(100명) ▷이마트24 금액권 1000원(1000명)을 각각 증정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일으킨 해태아이스크림의 ‘벼볌벼’ 역시 만우절을 기념해 나온 신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태아이스크림의 스테디셀러인 밤맛 아이스크림 ‘바밤바’를 변형해 내놓은 쌀맛 아이스크림 벼볌벼는 지난해 만우절 이벤트로 나온 배맛 아이스크림 ‘배뱀배’의 후속작이다.

한편 만우절에 편의점에서는 ‘뻥이요’가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만우절에는 서울식품의 뻥이요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뻥이요 제품 2종의 매출은 직전 달 일평균 대비 무려 1852%나 높았다.

GS25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1~2일 뻥이요와 ‘허니뻥이요’를 GS페이로 1개 구매하면 2개를 증정하는 만우절 행사를 진행한다.

GS25의 경우 지난해 만우절에 ▷완구류(646%) ▷풍선류(491%) ▷매운 라면류(31%) ▷신맛 젤리류(28.8%) 매출도 평소 대비 크게 늘었다.

만우절에 가격 부담 없는 선물을 주고받으며 농담을 즐기는 풍조 덕에 관련 매출도 해마다 늘고 있다. 지난해 GS25의 만우절 당일 매출은 직전달 일평균에 비해 26.3%나 높았다.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