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개소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관, 경남도 경제기업국장 등이 참석했다.
박종우 경남 거제시장이 10일 경남 조선업 도약센터 개소식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거제시] 2023.05.10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초 고용노동부의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 공모사업에 경상남도와 거제·창원·통영·고성 4개 시·군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설치된 도약센터는 거제시가 거점지역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창원·통영·고성에는 상담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거제시에 도약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그 간 장기간 침체되었던 조선업의 활성화와 지역경기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거점지역으로의 역할을 맡으며 조선업 재도약과 고용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 시동을 걸 것으로 기대된다.
도약센터는 올해 1년간 ▲조선업 전담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조선업 인력채용을 위한 장려금 지원 ▲조선업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시행하며 조선업 취업으로의 유도를 위해 조선업 취업 장려금을 2000여 명에게 지원하는 등 조선업 고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경남 조선업 도약센터가 조선업 도약을 향한 허브 역할로서 근로자와 시민, 그리고 지역경제에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면서 "이름처럼이나 조선업 재도약의 기틀이 마련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