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외국인도 반할 한국의 숨은 맛집은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특색있는 지역 음식과 골목을 소개하는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25일 발간했다.

외국인 관광객도 현지인이 즐기는 곳과 음식점을 찾는 추세다. 이에 맞춰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골목과 골목 맛집'을 묻는 설문조사 진행해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을 구성했다.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20~40대 한국인 1058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 지역특색 등을 고려해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리스트를 선정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2023.05.25 89hkle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션뷰를 배경으로 먹는 양은 냄비라면, 성게알 김밥을 맛보는 '부산 흰여울마을길', 전통 디저트가 있는 '서울 서순라길', 한국 원조 막창골목부터 로컬 푸드까지 두루 즐기는 '대구 앞산 카페거리' 등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볼 만한 숨은 골목 7곳을 각각의 특색 있는 음식을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 3시간 내외로 머무르며 각 골목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주변 도보여행 코스도 제안했다.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의 여행 가이드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 가이드북은 e-북 형태로 영어, 일문, 중간체, 중번체로 제공한다. e북은 공사 외국어 관광정보 홈페이지에서 6월 중순부터 확인 가능하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K푸드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 여행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식콘텐츠를 발굴해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의 중심 동력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활용해 주요 해외 로드쇼 홍보는 물론,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먹방투어' 발굴과 상품화 등 K푸드를 통한 방한여행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