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새로운 시대 예고" 메이플스토리, 열어보니... 매력적인 '6차 전직' [엑's 프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의 7년 만에 진행하는 '6차 전직'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다. 이번 '6차 전직'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는 기존 이용자 및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다양한 콘텐츠로 중무장했다.

넥슨은 10일 오후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를 개최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 넥슨은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에 더해 7년 만에 돌아온 '6차 전직' 포함, 핵심 콘텐츠를 다수 발표했다.

▲'6차 전직' 핵심은 4가지 코어... '헥사 매트릭스' 통해 관리

공개된 내용 중 가장 큰 관심을 모은 '6차 전직'은 4가지 코어인 '스킬 코어' '마스터리 코어' '강화 코어' '공용 코어'로 구성된다. '스킬 코어'에서는 모든 직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오리진 스킬'은 강력한 성능, 화려한 연출이 보장된다.

'마스터리 코어'에서 이용자는 4차 이하 핵심 스킬들을 강화할 수 있다. 이는 성능 뿐만 아니라 이펙트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강화 코어'는 기존 5차 스킬을 성능적으로 상승시키며, '공용 코어'는 모든 직업이 공유한다.

'헥사 스탯'은 '6차 전직' 이후 스탯 코어를 강화해 올릴 수 있는 새로운 능력치 시스템이다. '메이플스토리' 능력치 중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대미지' '크리티컬 대미지' '몬스터 방어율 무시' '대미지' '공격력/마력' '주 능력치' 등 6가지의 핵심 능력치 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6차 전직'은 '헥사 매트릭스'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전직에 추가되는 코어들은 정해진 수량의 재료만 모으면 모든 코어 획득 및 강화가 가능해 직업마다 코어 강화 난이도는 동일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지역+보스 등장! 이용자 도전 욕구 자극


넥슨은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으로 '아르테리아' '카르시온'을 새롭게 추가하며, 지난 겨울 보스 '카링'과 대적하는 공간이었던 '도원경'도 업데이트한다. '도원경'의 레벨 제한은 275레벨로, 4계절로 이뤄진 사냥터와 마을로 구성돼 있다.

280레벨 제한 '아르테리아'는 하이레프의 새로운 사도 '레이나'가 이끄는 거대한 공중 전함이다. 285레벨 제한 '카르시온'은 '그란디스' 대륙에 위치한 생명의 요람으로 하이레프군의 두 번째 함선이 침공해 고대신, 원주민들을 위협에 빠뜨린 상황이다.

넥슨은 상위 보스 '감시자 칼로스' '카링'의 신규 난이도를 추가해 가장 높은 도전 목표를 활성화한다. 기존 ‘카오스 감시자 칼로스’는 ‘노멀 감시자 칼로스’로 변경되며, ‘이지 감시자 칼로스’, ‘카오스 감시자 칼로스’, ‘익스트림 감시자 칼로스’가 새롭게 추가된다.

기존 ‘노멀 카링’에는 ‘이지 카링’, ‘하드 카링’, ‘익스트림 카링’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익스트림 감시자 칼로스’와 ‘익스트림 카링’에서는 각각의 익셉셔널 파츠가 드랍 될 것으로 예정돼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른 '6차 전직' 플레이 위한 경험치 감소 단행... 신규-복귀 유저도 '미소'


넥슨은 이용자들이 '6차 전직'을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경험치 조정'에 나선다. 먼저 200레벨부터 '6차 전직' 레벨은 26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는 절반으로 감소한다. 빠른 성장을 통해 기존 이용자들 및 신규, 복귀 유저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260레벨 달성 이후에는 265레벨까지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 약 20%의 필요 경험치를 낮췄다. 아울러 260레벨 '하이퍼 버닝'의 적용 레벨은 '6차 전직' 레벨인 260까지 확장한다. 넥슨은 레벨에 따라 심볼, 코어 젬스톤 등 보상도 대폭 상향할 계획이다.

쇼케이스 종반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의 구체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10일 오후 8시 테스트서버가 오픈되며, 15일 1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1차 업데이트에는 경험치 개편, 각종 개선사항 및 그란디스 지역 레벨 조정, 신규 지역 '도원경' 추가, 하이퍼 버닝,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가 포함돼 있다.

이후 오는 7월 13일에는 대망의 '6차 전직'이 신규 지역 '아르테리아'와 함께 추가된다. 이어 8월 10일에는 신규 지역 '카르시온'과 보스 몬스터 관련 업데이트가 적용될 전망이다.

사진=넥슨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