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단식 11일차 이재명 찾은 이낙연 "단식 거두고 건강 챙기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낙연 "건강 잃지 말길" 단식 중단 요청
이재명 "폭주 조금이라도 막아야" 거절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단식투쟁 11일차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단식투쟁천막에서 이낙연 전 대표와 대화를 마치고 손을 잡고 있다. 2023.09.10. bjk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단식 11일차에 접어든 이재명 대표에게 "단식을 거두고 건강을 챙기셨으면 한다"며 "동료들도 많이 걱정하고 있으니 걱정을 좀 덜어달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 앞 단식농성장을 찾았다. 이 대표는 "어려운 걸음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전 대표를 맞이했다. 회색 정장에 파란색 셔츠를 입은 이 전 대표는 이 대표와 악수를 나눈 후 함께 자리에 앉았다.

이 전 대표는 이 대표의 안색을 살피며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이 전 대표는 "걱정하면서 봤다. 국민들도 이 상황을 많이 착잡하게 보고 있다"며 "싸움은 오래 걸릴지도 모르니 건강을 지켜야 한다"고 우려했다.

이 전 대표는 이어 "의사들의 의견을 존중해줬으면 한다"며 "다른 분들 단식 현장을 많이 가봤는데 어떤 순간을 넘기면 급격히 나빠지더라. 그럼 힘들어지니 건강을 잃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표는 고개를 끄덕이면서도 "아직은 견딜만 하다"며 "건강도 챙겨야 되겠지만 (정권의) 폭주를 조금이라도 막아야 될 것 같다"고 사양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