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난방비 절감은 기본, 인테리어까지"…겨울 필수품 '중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넥스, 자사몰에소 다양한 중문 소개

뉴시스

[서울=뉴시스] 에넥스 '비바 우드랩핑 원슬라이딩 중문'. (사진=에넥스 제공) 2023.10.24.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최근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난방비 절감과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중문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에넥스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에넥스몰을 통해 중문을 소개했다.

24일 에넥스에 따르면 'EHI 루크 풀 아치 원슬라이딩 중문'은 둥근 아치형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줘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이 제품의 강점은 견고한 내구성이다. 제품 전체에 아노다이징 도장과 불소 도장을 적용해 부식이나 마모되는 현상 없이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일부 도장·래핑 방식으로 제작된 중문에서 발생되는 박리현상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실내에서 사용되는 만큼 안전성을 위해 5T 강화유리가 적용돼 내충격성도 강하다. 내부가 보이지 않는 투명샤틴부터 스트라이프 스타일의 모루 등 9가지 타입의 강화유리가 있다. 프레임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레이, 샴페인 골드다.

도어 프레임이 18㎜인 'EHI 초슬림 3연동 자동 중문'은 공간의 확장감과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의 상부레일은 신형 타이밍 벨트 방식의 연동구조로 설계 돼 있다. 기존 와이어(철사) 형태의 연동방식보다 튼튼하고 견고하다. 또 복강과 모헤어를 이중으로 적용해 방풍과 단열효과를 극대화시킨다. 프레임 색상은 블랙, 다크그레이, 아이보리다.

'EHI 비바 우드랩핑 원슬라이딩 중문'은 내추럴 우드 색상이다. 알루미늄 자재에 현대 보닥 필름을 사용해 원목 중문의 단점인 뒤틀림과 무게로 인한 처짐 현상을 보완했다. 까짐 현상이 적고 유해성분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에넥스 관계자는 "전기료·가스비 인상 이후 올해도 난방비 폭탄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며 "단열 효과를 통해 에너지 절감을 도와주는 중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