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 블로그 올해 126만개 신설…핫스팟은 '더현대 서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 공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는 올해 126만 개의 블로그가 신규 개설되고 2억4천만 개의 블로그 글이 발행되는 등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됐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네이버는 이 같은 블로그 데이터와 트렌드를 담은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블로그 글에 가장 많이 첨부된 장소는 서울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이었으며 인천국제공항, 에버랜드가 뒤를 이었다. 많이 작성된 주제는 일상·생각, 맛집, 비즈니스·경제 등이었다.

리포트는 주제별 블로그 게시글의 조회 수가 높은 사용자 유형을 9가지 블로그 직업으로 표현했다. 블로그 직업은 '라이프 프로텍터'(일상 주제), '푸드 마에스트로'(요리, 맛집 주제), 트래블 컨설턴트(여행 주제) 등이다.

네이버는 오는 31일까지 캠페인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 직업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리포트를 확인하고 자신의 블로그로 발행하면 추첨을 통해 블로그 20주년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한편 네이버는 블로그 출시 20주년인 올해 방문 장소를 기록으로 남기는 '체크인 챌린지'를 진행해 약 4개월(5월 22일~9월 29일)간 230만 건이 넘는 참여를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챌린지에는 1030 참여자가 80%, 신규 참여자가 64%에 달해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회사가 강조했다.

네이버는 올해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함에 따라 텍스트 기반 블로그 창작자들이 숏폼 동영상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CIC 김주관 대표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블로그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가 기록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블로그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네이버 제공]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