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라온시큐어, 대학교에 IT 보안 실습 교육 제공…'메타버스 수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1학기부터 IT 보안 실습 과정에 '라온 메타데미' 활용

"메타버스 내 가상 서버 통해 실제와 동일한 IT 보안 실습 가능"

뉴시스

‘라온 메타데미’의 IT 보안 실습 화면 예시(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는 연세대학교, 충북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호원대학교 등 4개 대학교와 '라온 메타데미'의 IT 보안 실습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온 메타데미'는 이번 1학기부터 4개 대학교의 IT 보안과 관련한 교과 과정에 바로 적용된다.

라온시큐어가 공급하는 '라온 메타데미'는 IT 보안 관련 주요 교과 과정을 이론과 실습으로 동시에 병행할 수 있다. 실습생은 언제 어디서나 메타버스 환경에서 학교 교과 과정에 맞춘 IT 보안 실습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개별 메타버스 공간에 가상 서버를 제공받아 실제 운용 서버로 진행하는 IT 보안 실습과 동일한 실습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주요 대학들은 기존 IT 보안 교육 과정에서 활용 중인 라온시큐어의 실습형 해킹·보안 교육 서비스 '라온 CTF'에 '라온 메타데미'를 새로 추가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실습 기회가 더욱 많아진 학생들의 IT 보안 전문성과 숙련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이번 라온 메타데미의 4개 대학교 공급을 계기로 전국 대학교의 정보보호 관련 학과 및 유관 학과에 IT 보안 실습 서비스의 공급 확대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라온 메타데미를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로 확고하게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