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이번 주말 '부활절 퍼레이드'…광화문 일대 교통통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대로 버스 우회 운행

안전펜스·안전관리요원 대규모 배치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번 주말에 대규모 ‘부활절 퍼레이드’가 예정됨에 따라 광화문 일대의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30일 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2024 부활절 퍼레이드’가 열리는 광화문 일대 도로를 단계별로 통제한다고 29일 밝혔다. 퍼레이드는 오후 3시∼5시30분, 기념음악회는 오후 6시30분∼8시30분 개최된다.

이데일리

‘2023 부활절퍼레이드’ 행렬(사진=2023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원회).


시와 ‘2024 부활절 퍼레이드’ 사무국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이 대규모로 참여함에 따라 안전펜스와 안전고깔 등으로 안전한 보행을 위한 통제선을 설치하고 안전관리요원을 대규모로 배치한다. 세종대로를 지나는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하고 구간 내 시내버스 정류장이 폐쇄돼 종로로 이동하려는 시민은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걸어서 가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부활절 퍼레이드에는 참여 인원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통제 상황을 잘 확인해서 이동에 큰 불편함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부활절 퍼레이드’의 주제는 ‘고 투게더(Go Together)! 부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다. 참가자들은 ‘믿음의 여정’ ‘소망의 길’ ‘부활로 이룬 사랑’ ‘내일의 희망’ 등 4가지 소주제를 표현하는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서울광장을 돌아 다시 광화문 광장으로 복귀하는 방식으로 약 3.4km를 이동한다.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를 2배로 키웠고, 1만5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