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수페르 라인업] '조규성 출격' 리그 우승+득점왕+UCL 진출 세 마리 토끼 노린다...실케보르전 선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미트윌란이 기적을 노린다.

미트윌란은 27일 오전 0시(한국시간) 덴마크 헤르닝에 위치한 MCH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덴마크 수페르리가 챔피언십 라운드 10차전에서 실케보르와 격돌한다. 미트윌란은 2위(승점 62점, 득실 +19)에 위치해 있다. 1위 브뢴뷔(득실 +26)와의 승점은 같지만 득실차에 밀려 2위에 위치해 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미트윌란은 조규성, 프란쿨리누, 브륀힐센, 쇠렌센, 마르티네스, 찰스, 파울리뉴, 마스 베흐 쇠렌센, 잉가손, 달스고르, 뢰슬이 선발 출격한다.

미트윌란은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지난 라운드까지 1위 자리를 유지했던 미트윌란은 챔피언십 라운드 9차전 결과로 인해 순위가 하락했다. 미트윌란은 노르셸란 원정 경기에서 3-3으로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당시 미트윌란은 먼저 3실점을 헌납했지만, 3골을 따라가며 가까스로 무승부를 거둬냈다.

당시 조규성은 결장했다. 조규성은 경고 누적으로 인해 옐로 트러블에 걸리며 노르셸란과의 맞대결에 나서지 못했다.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조규성이기 때문에 결장은 매우 뼈아팠다. 조규성은 올 시즌 리그 기준 12골을 기록 중이지만, 1위 게르만 오누그하(15골)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조규성은 현재 득점 랭킹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미트윌란은 4시즌 만에 리그 우승에 도전한다. 미트윌란은 1999년 창단 이후 2014-15시즌 첫 리그 우승을 이뤄냈다. 2017-18, 2019-20시즌에 우승을 맛본 미트윌란은 지난 3시즌 연속 우승에 실패했다. 2위, 2위, 7위로 시즌을 마쳤다.

3마리 토끼를 잡으려던 조규성 입장에서 리그 우승이 절실하다. 덴마크 수페르리가 우승팀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UCL) 2차 예선에 진출한다. 곧바로 본선에 나서는 것은 아니지만,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우승이 필요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