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KT넥스알-나스미디어, 구매 전환율 높이는 AI 광고 기술 특허 출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그룹사 간 시너지 창출

광고성과·매출 향상 기대

KT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광고 대행사 '나스미디어'가 광고 효과를 높이는 인공지능(AI) 특허 기술을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넥스알은 잠재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던 중 구매 전환 과정에서 고객이 취하는 특정 행동을 발견해 특허 아이디어로 발전시켰다. 여기에 제품 인지부터 구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

특허 기술을 탑재한 나스미디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율은 기존 핵심 광고그룹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기업들은 플랫폼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구매 전환율 향상 ▲초개인화 마케팅 강화 ▲효율적인 자원배분 ▲고객 인사이트 등 광고성과 및 매출 성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넥스알의 AI 분석 역량과 나스미디어의 애드테크 기술력을 결집해 KT그룹사 간 시너지를 창출한 사례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나스미디어가 지향하는 데이터 중심, AI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애드테크 분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분석 전문역량을 활용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