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SOOP, 스타크래프트 리그 26일부터 가을시즌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SL' 이름 SSL로 바꿔 올가을 시즌 시작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SOOP의 대표 스타크래프트 리그인 ‘ASL’이 새로운 타이틀 ‘SSL’로 올 가을 시즌을 시작한다.

SOOP은 26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KB리브모바일 2024 SSL 가을’ 24강 1주차 경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은 지난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명을 넘어선 상황에서 공식 리그 ‘ASL’을 ‘SSL’로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첫 시즌이다.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A조 경기에는 김명운, 문태호, 정윤종, 황병영이 출전한다. 개막전 첫 경기에는 김명운과 문태호가, 2경기에는 정윤종과 황병영이 맞붙는다.

27일 오후 7시 B조 경기에는 변현제, 유승곤, 김택용, 최호선이 출전하고 28일에는 유영진, 원선재, 김지성, 이예훈이 출전한다.

24강을 통해 진출한 12명에 시드권자인 김민철, 조일장, 장윤철, 조기석 등 총 4명이 합류해 오는 9월 9일 조 지명식을 진행한 후 9월 23일부터 16강전이 펼쳐진다.

이번 가을 시즌은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