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플레이파크 ‘메타버스 공주’ 구축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분야에서 다수의 성공적인 실적을 보유한 (주)플레이파크가 공주시의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에 선정되며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민이 사랑하는 '메타버스 공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플레이파크는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주시 메타버스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공주만의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사용자들이 새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며, 단순히 공주의 관광 명소를 가상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플레이파크의 박건웅 대표는 "이번 메타버스 공주 프로젝트는 단순한 가상현실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들이 현실과 가상을 자유롭게 오가며 자신만의 힐링 공간을 만들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며 공주의 다양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국민이 사랑하는 메타버스 공주를 만드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이며, 공주시만의 특별한 역사와 문화를 담아 공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말까지 구체적인 계획 수립과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에 돌입할 방침이다.

(주)플레이파크는 공주시의 메타버스를 전국민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가상현실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메타버스 공주’를 통해 공주시의 문화와 역사가 더욱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