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한국웹툰산업협회, 오늘 ‘제2회 웹툰 산업의 날’기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파이낸셜뉴스

제2회 웹툰산업의 날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는 오늘 오후 4시에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2층 나루볼룸에서 ’2024 와이드&위드(WID & WITH) 제2회 웹툰 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는 이 날 행사에는 웹툰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 동참해 온 업계 종사자와 국회의원, 행정부처, 관련 기관장 등 150여 명이 참여한다.

협회는 웹툰 산업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발전을 위해 큰 기여를 한 네이버웹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키다리스튜디오, 북큐브네트웍스, 웹툰창고에 공로패를 증정한다. 또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웹툰 산업의 날 행사를 지원하는 구글코리아에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만화·웹툰 협단체 회장들이 함께 ‘만화·웹툰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활동 추진 선언문’을 낭독한다. 이어 인도플랫폼 대시툰과 한국 웹툰 업체의 계약 체결식, 인도 대시툰의 AI 웹툰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범강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웹툰 산업 종사자들이 웹툰 종주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K-콘텐츠를 당당히 선도해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모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웹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구글코리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와콤코리아, 디씨씨이엔티가 후원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