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한경연, 국내외 석학 저출산·고령화 해법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일 FKI타워에서 진행

한국경제인협회는 산하 조직 한국경제연구원이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에서 '국내외 석학들이 바라본 저출산·고령화 영향과 해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모습.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하는 세미나는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적 경험을 공유하고 한국 상황에 맞는 해법을 찾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사 4명이 발표한 뒤 패널토론을 한다. 우선 글로벌 인구축소 트렌드를 주제로 니콜라스 에버슈타드 미국기업연구소 박사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스튜어트 지텔-바스텐 홍콩과학기술대 교수, 토마스 소보트카 비엔나인구학연구소 박사, 이철희 서울대 교수가 주제발표에 나선다.

패널토론에서는 정철 한경협 연구총괄대표 겸 한경연 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 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장, 버나드 호크만 유럽대학연구소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정책 혁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은 한경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