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정치인인가요, 목소리 왜 내요" 임영웅 가짜뉴스 의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가수 임영웅이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을 둘러싸고 가짜뉴스 논란의혹이 불거졌다.

    임영웅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우리 시월이 생일 축하해'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그런데 이를 둘러싸고 한 네티즌이 임영웅과 나눈 DM이라고 주장하는 게시물을 올려 논란이 일었다.

    A 씨가 '이 시국에 뭐 하냐?'라고 비판했고 '뭐요?'라고 반응하자 '위헌으로 계엄령 내린 대통령 탄핵안을 두고 온 국민이 모여있는데 목소리 내주는 건 바라지도 않지만 정말 무신경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는 대화가 공개돼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진 것.

    이 게시물의 진위여부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A 씨의 정체가 유명 예능 프로그램 PD라는 주장이 제기됐고 A 씨는 이와 관련해 '어떤 연예인한테 DM을 했다고 기사가 난 것 같은데 그런 적이 없다. 누구한테 DM을 한 적 없다. 기사에서 말한 인물을 팔로우하지도 않고 그 사람이 어떤 일상을 보내는지 아예 모른다'라고 반박했다.

    A 씨가 반박한 것에 이어 쏟아지는 DM에 일일이 연예인이 답을 한다는 것 자체가 현실성이 떨어지기에 가짜 뉴스에 좀 더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 하지만 임영웅의 소속사 측은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임영웅은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 콘서트를 개최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