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05 (토)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안도걸, 5·18민주화운동 공로자회 ‘감사패’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월 정신 계승·유공자 복리 증진 앞장”

아시아경제

안도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안도걸 의원(광주 동남을)은 지난 21일 5·18민주화운동 공로자회로부터 5·18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유공자 복리 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의료급여 수급권 부여 등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 1,300여명의 회원 및 유족들의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로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수상식은 윤남식 5·18민주화운동 공로자회장을 비롯해 공로자회 관계자 및 유공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시내 모 식당에서 진행됐다. 윤 회장은 “안도걸 의원이 보여준 헌신적 노력과 실질적 지원책 마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유공자 복리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5·18민주화운동은 민주주의 초석이자 대한민국의 역사적 자랑이다”며 “이 뜻깊은 운동의 가치를 계승하고, 유공자분들과 그 유족들이 정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며 민생 안정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