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은 9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AT마드리드와의 2024-25 스페인 라리가 23라운드 ‘마드리드 더비’에 앞서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레알은 골키퍼 쿠르투아를 시작으로 가르시아-추아메니-아센시오-바스케스-벨링엄-세바요스-발베르데-비니시우스-음바페-호드리구가 선발 출전한다.
레알은 골키퍼 쿠르투아를 시작으로 가르시아-추아메니-아센시오-바스케스-벨링엄-세바요스-발베르데-비니시우스-음바페-호드리구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레알 마드리드 SNS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AT마드리드는 골키퍼 오블락을 시작으로 요렌테-히메네스-랑글레-갈란-시메오네-데 파울-바리오스-리누-그리즈만-알바레스가 선발 출전한다.
레알은 라리가 기준 ‘마드리드 더비’에서 4경기 동안 3무 1패, 부진하다. 지난 슈퍼컵에서 5-3으로 승리, 무승 침묵을 깼으나 라리가에선 아직 웃지 못했다. 2022년 이후 3년 만에 승리 도전이다.
최근 에스파뇰 원정서 패배하며 자존심을 구긴 레알이다. 여전히 라리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AT마드리드에 패한다면 역전당할 수 있다.
AT마드리드는 공식전 5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며 상승세다. 레가네스 원정에서 패하지 않았다면 긴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었다.
동기부여는 확실하다. AT마드리드가 레알을 잡아낸다면 라리가 단독 1위로 올라선다. 의미가 큰 ‘마드리드 더비’다.
한편 역대 ‘마드리드 더비’에선 레알이 116승 62무 59패로 크게 앞서 있다. 다만 최근 맞대결에서 AT마드리드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쉽게 볼 수 없는 매치업이다.
AT마드리드는 골키퍼 오블락을 시작으로 요렌테-히메네스-랑글레-갈란-시메오네-데 파울-바리오스-리누-그리즈만-알바레스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SNS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