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미술의 세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민진 기자]
    문화뉴스

    ‘2025년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포스터 / 사진제공=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강민진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강당에서 '2025년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는 2006년부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신 동향을 조사하고 연구하며 회원들 간의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현재 939개관이 참여하고 있다.

    1부 정기총회에서는 제10기 운영위원회 구성 보고, 2024년 사업 실적 보고, 2025년 사업계획 보고 및 승인 등으로 진행된다.

    2부 세미나는 지난 1년간 협의회 실무분과에서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김효숙 사서(성남시중원도서관)는 '한국 그림책 연감(2023) 발췌 그림책 주제명 도출'을 유향숙 사서(성남시구미도서관)는 '지속 가능한 핵심 주제 4가지: 평화·과학기술·경제·역사 추천 도서 목록 및 서평 쓰기'와 김혜연 사서교사(강화여자중학교)는 '융합 독서프로그램 개발: 음악·미술·체육을 중심으로'란 주제로 발표한다.

    문화뉴스

    지난해 국외 선진도서관 연수 결과는 강윤정 사서(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가 보고한다. 마지막으로 김미영 교수의 '즐거운 생활 FUN, 재미있는 소통 通'이란 주제로 공감의 중요성과 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소통 점수도 확인하는 강의로 마무리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가 국내 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조사·연구 활동 및 연수 프로그램 등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지난 11일 '그리고 그림책' 2기 작가 20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문화뉴스 / 강민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